본문 바로가기

시사·정보

신의 은총을 받은 섬, 윤식당 2 촬영지 테네리페 섬

신의 은총을 받은 섬, 윤식당 2 촬영지 테네리페 섬
남다른 케미를 보여준 출연진들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돋보였던 tvN<윤식당>이 시즌 2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이번 촬영지는 스페인의 테네리페 섬으로, 시즌 2에서는 시청자들에게 어떤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한데요. 특히 1편의 인도네시아 길리 트라왕안이 그랬듯, 시즌 2의 새로운 배경이 될 스페인 테네리페 섬은 얼마나 아름다운 곳일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오늘은 '신의 은총을 받은 섬'이라는 별칭을 가진 스페인 테네리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연과 문화,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테네리페 섬

테네리페 섬은 스페인의 카나리아 제도에서 가장 큰 섬으로서 북아프리카 모로코 근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년 내내 비가 거의 오지 않고 온화한 날씨 때문에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화산 섬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경관과 스쿠버 다이빙, 윈드서핑과 같은 레저 활동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테네리페 섬은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휴양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가는 방법은?
테네리페 섬은 유럽 전역에서 정규 항공편을 통해 방문할 수 있는데요. 마드리드에서 테네리페 섬까지 비행기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여행자들은 테네리페 섬의 북부와 남부 공항 중에 주요 관광지 및 리조트가 가까운 남부 공항을 많이 이용합니다.
[테네리페섬 관광 Tip]
- 섬에서는 주로 트램이나 오토바이를 이용하고, 여행객들은 '와와스'라고 부르는 버스로 이동합니다.
- 화폐단위는 유로를 사용하며 물가 정보 사이트(https://www.numbeo.com)에 따르면 스페인의 물가는 우리나라에 비해 평균 약 27%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무엇을 하고 놀까?
푸른 대서양의 아름다운 해변과 스페인에서 가장 높은 테이데 산이 있는 테네리페 섬은 한 여행지에서 2가지 스타일의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테이데 산에는 정상까지 연결된 케이블카가 있어서 쉽게 올라갈 수 있는데요. 푸른 바다와 구름, 그리고 화산 섬이 만나 만들어지는 테네리페 섬의 이색적인 풍경은 정말 형용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테네리페 섬의 중심 도시 산타크루스에서는 스페인의 문화유산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특히 카나리아 제도에서 가장 훌륭한 박물관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라 나투랄레사 이 엘 옴브레 박물관에서는 자연 과학과 고고학 전시를 통해 스페인의 문명과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테네리페 섬 북서쪽 해변을 따라가다 보면 똑바로 솟은 절벽을 자랑하는 로스 히간테스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검은 모래로 덮인 기오스 해변에서 수영을 즐기거나 절벽 근처에서 스쿠버다이빙과 고래 관찰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안가에서 저녁노을을 감상하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윤식당의 새로운 촬영지인 테네리페 섬은 온화한 날씨처럼 평화로우면서도 곳곳에 스페인만의 독특한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스쿠버다이빙, 고래 관찰 투어와 같은 이색적인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휴양지입니다. 특히 테네리페 섬은 매년 2월에 열리는 카니발 축제가 유명한데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카니발로 3주에 걸쳐 길거리에서 화려한 음악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니 시기를 잘 고려해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 참고 : 삼성화재 다이렉트 공식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