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정보

[Samsung Galaxy S7 edge] 삼성 갤럭시 S7 엣지 세로줄 이렇게 해결하세요!!!

삼성 갤럭시 S7 엣지(Samsung Galaxy S7 edge)는 2016년 3월 11일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입니다.
사전예약을 해서 받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한지 1년 2개월 정도 지나서 갤럭시 S7 엣지의 오른쪽 부분에 세로로 핑크색 세로 실선이 하나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바지 주머니에 항상 넣고 다녔던터라 혹시나 어디에 앉다가 액정이 깨진건 아닌가 놀랬는데 그런것도 아니었습니다.
바로 검색을 해 보니 저와 같은 분들이 많았더군요.
왜 그런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보상기간(구입 후 1년 이내)내에 이런 현상이 발생했다면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도 조건이 붙네요. 물리적 충격이나 물론 인한 손상 등 소비자 과실로 발생했다고 결론나면 유상수리 밖에는 안된다고 합니다.
1년이 안되신 분들은 꼭 유념해 주시고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바로 사진을 찍어 증거를 확보하시고 바로 서비스 센터로 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 또한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하고 방문을 했는데 기기에 흠집이나 이러타할 손상이 없었음에도 유상수리 결론을 받고 말았습니다.
이유는 무상서비스 기간이 지났다는 것이죠~ 이상 있는 액정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199,000원 유상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갤럭시 S7 엣지 액정 수리비가 199,000원! 그것도 사용하고 있던 액정 받납 받는 조건으로...
너무나 억울했습니다.




울며 겨자먹기로 해결 방법을 찾아보던 차에 한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어쏘리티에서 다음과 같은 조언을 내놓은 것이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다이얼 패드를 실행해서 " *#0*# "을 입력하신 후 맨 위에 있는 버튼인 "Red", "Green", "Blu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예를 들면SK텔레콤 통신사 이용고객은 T전화 말고 일반 전화를 실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각 색상의 개별 픽셀이 재설정된다고 하네요. 한번에 세로줄이 없으질 수도 있고 여러번 반복해서 없어질 수 있으며 또한 없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다이얼패드에서
 *#0*#


▲ 자동으로 이동된 모습입니다.
상단의 Red, Green, Blue만 보시면 됩니다.


▲ Red


▲ Green


▲ Blue



저 또한 이 방법으로 해결을 봤습니다.
처음에는 수십번 반복해도 안되어 재부팅도 여러번 해보고... 결국 언제부턴가 이 증상이 나타날 때 " *#0*# "를 눌러주니
자동으로 사라지더군요.
간혹 발생하는 것을 보니 완전히 해결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보상기간인 1년이 지났다고 액정 수리 안해주는 건 이해가 가지 않네요.
이 증상에 대해 삼성측에서도 정확한 이유를 말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 그럼 처음부터 결함을 가지고 생산된게 아닌가라는 의심부터 하게되네요. 아무튼 다음번부터는 이상없이 튼튼하게 만들어주세요.